新疆房产网

当前位置: 首页 >数据

韩语新闻百日读计划DAY6

来源: 作者: 2019-11-10 20:27:56

亿 万 人 海

遇 见 你 真 好

韩语新闻百日读计划DAY6

叨叨

天气热的不行,晚上就偷偷跑去图书馆偷凉。专业书和散文换着口味读,既不会太严肃,也不会太闲散。

新闻百日读计划,希望我们能坚持下去,希望这个计划能发挥它所被期望的作用。화이팅~

注:日读顺序为标题/日期/摘要/正文/出处。变色加粗部分为可学习记忆的表达方式。释义中的划线部分为汉字词所对应的汉字。新闻我生词标注了意思,这样就能更方便大家一起浏览了。大家发现不错的新闻学习材料也可以后台留言给我哟,好东西一起分享^^

에도 일하고 배달도 해주는데 … 자영업 위기 해소하려면

20180730

요약

시장 실패로자영업자【个体户】과잉 공급【供给过剩、供过于求】

치열한 가격 경쟁에내몰려【被赶出 ,被轰出 ,被驱逐 ,被逐出】단계적【阶段性的】감축【减少 ,紧缩 ,裁减 ,削减】과적정【汉字词 - 适正,适度 ,适当 ,适合 ,公道 ,公道 ,正好 】규모 위해

협회 차원의 자율적 협약 필요

본문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자영업자 대책이 하반기 정부 경제정책의 최대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곧 임명될 자영업비서관은임대료【租金】와 가맹점 수수료 그리고 카드수수료는 물론 금융 비용 문제까지 포함해 자영업자 종합 정책을전담할【全面负责 ,全部承当 ,全部担当】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전방위 지원 대책을 통해 현재의 자영업 위기 국면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은 환영할 만하다.

다만 현재까지 관련부처【部处 ,部门】와 국회에서 논의되는 정책 대안들은 자영업자에 대한 단순 지원과 보호에 그치고 있다.

이번 정부 정책이 자영업보릿고개【春荒 ,麦口期 ,青黄不接】를 넘기 위한일시적 처방의 성격을 띠는 점은 어쩔 수 없다.

중요한 것은 단기적 지원 방안과 함께중장기적 위기 해소 대책이 준비돼야 한다는 점이다.

자영업 위기의 본질을정조준【汉字词 - 正照准,瞄准、对准】하는 구조적 문제 해결 없이 경제위기뇌관【(地雷的)雷管】은 제거되지 않는다.

우리나라 자영업의영세성【零细性,弱小性】은 낮은 부가가치와 관련이 있다.

이는 자영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이 떨어져 부가가치도 낮은 것으로오인【误认,错认】되기 쉽다.

대표적 영세 자영업에 속하는음식업【餐饮业】을 보자.

깐깐한【精细 ,仔细 ,周密 ,认真】조리법【調理法、烹饪法】을 지키는 전통 맛집들이즐비한【栉比,林立 ,鳞次栉比 ,比比皆是】가운데프랜차이즈【franchise,特许经销权 ,专卖权 ,特许经销制】상점들이 새 메뉴로 소비자를 끊임없이 유혹한다.

많은 경우 밤늦게까지 손님을 맞이하고 심지어 배달도 해준다.

세계 어느 자영업자에게서 이 같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겠는가?

우리 자영업의 부가가치가 낮은 것은 서비스의 질 때문이 아니다.

바로 서비스에 대한 시장가치가 낮게 형성돼 있는 탓이다.

자영업자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항시적【恒时,常常 ,常常】초과 공급으로 서비스 가격이 저평가된 것이다.

인구 대비 최고 수준의 자영업자 비율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치열한 가격 경쟁에 내몰린 결과다.

진입장벽이 낮은 자영업은 경제학원론대로라면 완전 경쟁 시장에 가까워 가장 효율적 결과를 보여야 하는데 현실은정반대다.

2015년 기준 자영업자의 생존기간이 평균 2년 반에 불과하고 5년 내 폐업할 확률이 72%에 이른다.

이는 분명 정상이 아니다. 올 한해만도 100만 명 이상이 어렵게 시작한 사업을 접을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은 이 분야에서 엄청난 자원이 낭비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런데도 사업의신규 진입은 거의 동일한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업초년생【新人 ,新手】들은 불과 3개월 정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누군가 폐업한 사업장에서 종전과 같은 방식의 비즈니스를 통해 불확실한 성공을 꿈꾸는 것이다.

더욱 심각한 것은 자영업자 본인이 이런 현실을 알면서도 실패와 좌절로난파【失事 ,遇难 ,遇险】될 위험이 큰 배에 오른다는 사실이다.

2015년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에서 최근 2년 동안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을 상대로 질문한 결과 이 사업이 아니면 다른 선택이 없었다든가 또는 임금근로자로 있을 수 없어 자영업을 선택했다는 비중이 36%나 이른다.

낮은기대수익【预期收益】에도 어쩔 수 없이 자영업을 선택하는 경제 현실이 바로 우리나라 자영업 시장 실패의 본질이다.

단순 지원과 보호라는 방식만으로는 시장 실패를 치유할 수 없는 이유다.

560만에 이르는 OECD 3위의 자영업자 규모를 조정해가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비자발적【强制、非自发的】자영업자의 높은 비중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자영업의 미래란 없다.

반강제적명퇴【“명예퇴직(名譽退職)”的略语,提前退休 ,光荣退休】이후중장년층이 전통적인생계형【生计型。指以解决生计问题为目的的】창업에투신【投身 ,献身 ,致力】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사회안전망재원【财源、资金】을 조금이라도 더 확충해 과감히 지원해야 한다.

재정은 사업결손【缺损 ,缺少 ,欠缺 ,不健全】을 메꿔주는 것이 아니라 직종 전환을 위한 훈련과 전문 상담 지원에 먼저 이용돼야 한다.

정부와지자체【地方自治团体】는 이들이 자신의 직업적 경력에 기초해 새 형태의 서비스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재취업 지원 정책을 다시 설계해야 한다.

또소상공인【工商业者】의 자발적 혁신 노력이 중요하다.

소자본에 기초한 개인 창업과 경영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상인조합 결성【组建工会】을 통한 규모 확대 노력이 절실하다.

조합화에 기초한 자발적 상인네트워크는 지역 혹은 업종 단위의 재료와자재【资材 ,材料】의 공동 구매에 도움을 주고 유통과 마케팅에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조합화 노력에 금융·세제 지원을 집중해 규모의 경제 효과와 생산성 제고를 통해 소상공인들이골목상권【胡同商圈】유지보다는광장상권을 형성해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영업자의 단계적 감축과 적정 규모 유지를 위해서는 상인조합 나아가 협회 차원에서 자율적인 협약을 만들어 특정 지역이나 직종 내 창업의 수와 양태를 조절해가도록 유도해야 한다.

자영업자 간과당 경쟁【无序竞争】을 방지하려면 유사 업체의 출점과 점포 간 거리를 적절한 수준에서 유지하는 시장의 황금률이 사회적으로 도출돼야 한다.

이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새롭게 개발되고 공인된 창의적 서비스 업종부터라도 일종의 자격증 제도 도입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중앙일보

相关推荐